3.1운동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
국회기념재단 3.1운동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이사장 김영진, 이하 기념재단)은 2024년 2월 27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지하1층)에서 3.1절 기념식 및 평화 메달 수여식을 가졌다.
또 정대철(헌정회장), 장 상(전, 국무총리서리), 황우여(전, 사회부총리), 박주선(대한석유협회장), 노웅래(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희선(W-KICA공동회장)의 축사도 이어졌다.
이어 열린 평화 메달 수여식은 김영진(기념재단 이사장), 장 상(전, 국무총리서리), 김희선(W-KICA 공동회장) 등 3명이 시상을 하고 황우여(전, 사회부총리) 상임고문과 정대철(상임고문)헌장회장과 이 참(전 한국관광공사 사장) 한국해야영토협회장 등 3명에게 평화 메달과 위촉패를 전달했다.
이날 김영진 기념재단 이사장은 “전 세계가 전쟁 등으로 인하여 경제가 어려워져 삶이 순탄하지 못한 환경이지만 우리 대한민국은 위기 속에서 강하게 단결하여 난국을 잘 헤쳐 나가는 꿋꿋한 민족이다”면서 “우리는 역사적인 소명 속에서 인내할 수 있는 마음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방법을 선조로부터 물려받았다. 한민족이 하나 되어 자유와 정의와 평화를 위해 올곧게 살아왔고, 삶의 정신이 민중이 중심이 된 동학혁명, 3.1운동, 4.19혁명, 5.18민주화운동, 촛불혁명 등으로 이어졌다고 강하게 말했다.
더불어 평화 메달은 대한민국을 위해 순교하신 분들의 탄피로 만들어진 값진 메달이라고 다시 한번 강조하며 숭고한 정신을 결코 잊어 서는 안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연락처 : 조성구 3.1운동UN/유네스코등재위
사무실 (02-362-0419)
사무총장 (010-3158-9681)
<저작권자 ⓒ 크리스천매거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혜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