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응답의 축복

現)콩깍지교회 담임 이형우목사

▲ 콩깍지교회 담임 이형우목사

크리스천매거진 뉴스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님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저는 개포동 한울교회 원로 이형우 목사입니다.

편한 마음으로 삶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이 시간에 여러분의 몸과 마음과 영혼이 치유되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이번에는 기도 응답의 축복에 대해 잠시 나누려 합니다.

역사상 기도 응답을 가장 많이 받기로 소문난 인물은 5만 번 이상 응답받았다는 영국의 죠지뮬러입니다.

죠지뮬러는 아버지의 주머니를 상습적으로 뒤져 돈을 훔치는 문제아였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기도 모임에서 기도하는 한 그리스도인의 모습에 감동을 받고 회심하여 기도의 사람이 됩니다.                             

할레대학을 졸업한 그는 선교사로 영국으로 건너가 고아원을 세워, 2천 명이 넘는 고아들을 수용해서 말씀과 기도로 그들을 양육했습니다.

92세의 일기로 소천하기까지 그는 15만 명의 고아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해 주었고,

오늘날까지 ‘고아의 아버지’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는 고아원 사역을 통해 자신이 주님께 더 가까이 갈 수 있기를 바랐으며,

하나님은 자신을 의지하는 자들을 넉넉히 도우시는 분임을 보여줌으로써 주님께

영광 돌리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수많은 고아들을 돌보는데 정부의힘을 빌리지도 않았고,

특정한 부자에게 찾아가 손을 내민 일도 없었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을 신뢰하고 기도해서 매일 매일의 양식을 공급받았다고 합니다.

그는 기도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기도를 시작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바르게 기도하는 것도, 얼마 동안 기도를 계속한다는 것도 충분하지 않다. 기도 응답을 받을 때까지 믿음을 가지고 꾸준히 기도해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축복을 받을 때까지 기도를 계속하지 못하고, 축복을 기대하지도 않는다.’

어떤 사람이 휴대폰보다 기도가 좋은 다섯가지 이유를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➀ 휴대폰은 잘해봐야 한 달 200분 무료통화지만, 기도는 한 번 가입하면 평생 무료통화다.
➁ 휴대폰은 환경에 따라 통화성능이 결정되지만, 기도는 성능이 좋아 어디서나 통화가 가능하다.
➂ 휴대폰은 공공장소에선 사용하기 어렵지만, 기도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통화할 수 있다.
➃ 휴대폰의 사용내역은 통신회사에 남지만, 기도의 사용내역은 하늘나라 책에 반드시 남는다.
➄ 휴대폰으로는 한 사람밖에 통화할 수 없지만, 기도는 수많은 사람이 동시에 통화할 수 있다.

저는 할아버님께서 장로님으로 청주 옥산교회를 설립하셨습니다.

어렸을 적 할아버님과 같이 자면 새벽 두시면 일어나셔서 양털 방석에 앉아

두 시간을 큰소리로 기도하셨습니다.


할머님은 큰 방에서 우리와 함께 주무시며 이불을 쓰고 조용조용히 기도하십니다.
그분들의 저를 향한 기도 제목은 아버지의 뒤를 이어 맏손자 목사가 되어주기를 원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목사는 절대로 하기가 싫었습니다.

목회한다고 자녀들을 조부모님께 맡겨놓고 함께 하지 못하시는 아버님에 대한 불만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결국 제가 그분들의 기도대로 목사가 되었습니다.


아버님이신 목사님은 얼마 전 92세로 돌아가실 때까지

새벽마다 몇 시간씩 자녀들을 위해 기도하셨습니다.

그분들의 기도 덕분에,

부족한 제가 30년 목회를 은혜중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삶이 힘드신가요?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응답하십니다.

어렵다고 낙심하지 말고 기도하셔서 기도 응답의 간증자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저작권자 ⓒ 크리스천매거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봉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