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선교활동을 위한 생활 속 스킨

겨울철 피부관리 꿀 팁tip 신희숙 (뷰티강사)

온 세상 꽁꽁 얼어버리는 겨울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우리 크리스천들은 온 세상에 따뜻함을 전하기 위해 추위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열심히 선교활동이나 집회 등을 하러 온 지역 방방곳곳을 다니게 될 것입니다.
크리스천은 첫 인상은 온화하고 밝아야 하며 부드러워야 합니다.
밝은 인상을 가짐으로써 조금 더 사람들의 호감을 얻어 전도가 조금은 더 쉬워지지 않을까요?
밝고 행복한 표정과 기운은 분명 주님이 주시는 것이지만 주님께서 주신 것을 더욱더 빛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본인의 노력에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얼굴빛을 더욱더 밝게 보일 수 있는 생활 속 피부관리 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1. 물 많이 마시기

한국음식은 어떤지 다들 알고 계시죠?
짜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들이 많습니다.
나는 싱겁게 먹는데?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우리가 주식으로 먹고 있는 김치나 찌개, 반찬 등에 얼마나 염분이 들어가있는지는 잘 알고 계시죠?
이러한 염분으로 인해 인체 속 많은 수분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수분이 없어지면 당연히 피부가 건조해지고 그로 인해오는 주름이나 노화현상이 급속히 진행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바르는 것도 신경 써야 하지만 마시는 것 또한 꼭 신경 써야 합니다.
건강상으로도 좋은 피부를 위해서라도 필수 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하루 물 7잔 실천하세요.
2. 기초제품 제대로 바르기

모두들 기초제품은 잘 챙겨 바르고 계실 텐데요.
잘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욱 더 신경신경 할 것은 얼마나 제대로 바르고 있는지 체크해봐야 합니다.
다들 어떻게 바르시고 있으시나요?

세안 후 이리저리 TV채널을 돌려보다가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확 들 때 뒤늦게 바르시면
이미 피부는 매우 건조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부터는 무조건 세안 직후 바로 즉시 발라주셔야 합니다.
스킨 하나 정도는 세면대 옆에 두시고 쓰셔도 괜찮겠죠?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건 바르는 시간인데요.
한국 사람답게 10초만에 후다닥 발라버리는 습관은 이제 그만 멈추셔야 합니다.

기초제품은 단계별로 꼼꼼히 흡수를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혈액순환이 촉진 되면서 노폐물도 빠지고 피부가 더욱 촉촉해 질 수 있습니다.
저는 20분은 바르는 것 같아요.
지금부터라도 꼼꼼히 흡수시키는 습관 들이세요.
3. 오일 한 방울의 힘

겨울철엔 누구든지 얼굴에 각질이 생겨서 만지면 사포를 만지는듯한 거칠함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특히 여성성도들 같은 경우는 피부화장을 하실 때 화장이 떠 버리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이럴 때 어떤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그런 바로 “오일 한 방울의 힘”
기초 제품의 마무리 단계에 사용하는 크림에 사람의 피지와 분자구조가 비슷한 호호바 오일이나 보습 력이 매우 뛰어난 아르간 오일을 2~3방울 섞어 사용하시면 피부에 수분이 공급되면서 수분막을 형성 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또 여성성도들이 메이크업을 할 때,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에 오일을 섞어 사용하시면 연예인 같은 물광 피부도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4. 자외선 차단제 꼭 챙겨 바르기

요즘은 인식이 많이 바뀌었지만 그래도 오해하고 있는 것 중 하나는 겨울에 무슨 자외선 차단제?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아직도 많습니다.
하지만 자외선은 계절을 따지지 않고 4계절 내내 강하게 내리쬔다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그래서 집밖이든 집안이든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합니다.
자외선은 노화를 촉진시키고 기미나 주근깨 등 색소 침착을 일으키는 주범입니다. 집안에서 왜 발라야 하는데?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으실 수도 있는데요.
서울 할머니와 시골 할머니의 피부를 비교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형광등이나 백열 전구 에서 발생하는 자외선, 즉 A파장 자외선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잔주름 등을 형성시키며 태양으로부터 오는 자외선인 B파장 자외선은 굵직한 주름은 만듭니다.

그렇기 떄문에 자외선 차단제는 주름의 형성을 막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소중한 우리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매일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을 잊어 버리면 안되겠습 니다.
위의 4가지를 실천함으로써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의 얼굴빛은 정말 깨끗하고

아름답구나 라는 인식을 심어 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시는 크리스천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크리스천매거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혜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