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봄, 맛있는 제철과일

과일은 비타민이 풍부하고 영양소가 다양하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좋지 않겠지만,
항상 간식으로 혹은 후식으로 정말 좋은 음식인데요. 과일을 자주 먹는 것은 균형
잡힌 영양소를 위해서도 좋은데요. 봄 제철과일을 알아보고 먹는 것이 좋겠죠?


1. 딸기
호불호가 거의 갈리지 않는 과일이라고 하죠?
달콤새콤하지만 열량이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먹어볼 수 있어요.
또 비타민이 풍부하고 암세포 억제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겨울부터 봄까지 딸기를 주재료로
한 빵, 빙수, 아이스크림, 커피 등 다양한 음식점에서도 딸기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독으로 즐겨도 당도가 높아 맛이 좋다고 하니 1~5월에는 맛도좋고 비타민이 풍부해 건강관리하기에도 안성맞춤인 봄 제철 과일 딸기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2. 한라봉
한라봉은 귤보다 당도가 높고 크기가 큰 과일이죠?
크기가 크고 포만감을 주지만 열량이 낮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배합을 통해서 만들어 낸 종으로 맛과 영양이 더욱 풍부하고,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피로회복이나 감기 예방에도 좋아요!
한라봉 껍질에도 좋은 성분이 많이 있는데요. 한라봉 속껍질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동맥경화, 고혈압, 뇌졸중 등의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천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석류
석류는 오래전부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천연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여성들에게 각광받는 과일이었습니다. 실제로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먹었기 때문에 석류는 젊고 아름다운 여성의 상징이죠. 석류에 함유되어있는 에스트로겐은 껍질과 씨에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씨를 씹어먹거나 갈아서 마시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껍질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며 여성들의 젊음을 유지 시켜주는 노화 방지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석류는 피부미용에도 굉장히 좋은데요.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AHA성분이 피부의 각질을 녹여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어줍니다.
2022년 봄도 상큼한 과일 드시고 모두모두 건강하시고 아름다워지자구요!!

<저작권자 ⓒ 크리스천매거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희봉 기자 다른기사보기